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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폐차장 진행 보상금과 조기폐차
경주에서 오래되고 낡은 노후차량을 폐차진행하실 때 신속하고 안전함은 물론이며 지급되는 보상금까지 으뜸으로 책정해서 드리고 있으니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부품리사이클링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폐차장으로 규모면에서 시스템면에서 큰 장점을 보유하여 차주님께 지급해드리는 고철값도 보다 높게 책정해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부탁드리며 오늘은 조기폐차와 관련한 정보도 함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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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는 화석을 연소하면서 에너지를 받아 움직이는 것이 그 시작이었습니다. 요즘에야 전기차들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이런 원리로 움직이면서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차량들이 주일 텐데요. 그 중에서도 경유차의 경우 다른 방식의 자동차에 비해 배기가스 유발이 심한 편이다 보니 요즘같은 시기 대기환경에 악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타야 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하게 만들곤 합니다.
이미 20년도 전부터 환경 개선의 이유로 노후 경유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정부에서는 벌써 수년 전부터 조기에 노후 경유차를 처분하는 경우 차량가액에 따라 일정 수준의 지원금을 지급하기 시작했습니다. 여전히 절차가 복잡하다고 느껴 시도할 생각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경주폐차장을 통해 손쉽게 조기처분 과정을 밟을 수 있는 과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사실상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량의 경우 두가지 선택지 중 아무것도 선택을 하지 못한다면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날마다 계절관리제에 의해 운행이 제한되는 만큼 도로에 차를 끌고 가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노후된 경유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에게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크게 두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매연저감장치인 DPF를 설치하는 것과 경주폐차장을 통해 차량을 처분하고 새로 구입하는 것입니다.
비상저감조치나 녹색교통지역 출입 제한과 같이 여러 규제들이 생겨남에 따라 실제로도 DPF의 설치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장착을 하게 되면 당장의 운행제한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에 걱정을 한시름 덜 수 있으며 지원을 통해 가볍게 설치할 수 있기는 하지만 한번 부착하고 난 후에는 의무사용기간이 있기 때문에 해당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차량을 처분하시게 되면 자부담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더욱이 한번 저감장치를 착용하면서 지원금을 받고 난 후에는 차량의 노후로 인해 경주폐차장을 다시금 알아봐야 할 때, 더이상 지원을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방법을 활용하시는 것이 지원의 폭을 높이고 시간이 흐르고 난 뒤의 걱정을 줄일 수 있는지 고민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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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주행거리가 적고 출고된 지 오래되지 않은 차량의 경우라면 매연저감장치를 장착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을 텐데요. 만약 차량의 연식이 오래되고 고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경우라면 노후경유차로 처분을 진행하고 지원금을 받으시는 것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처분을 하고 싶다고 해서 배출가스 5등급의 모든 차량들이 경주폐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정부의 지원사업이기 때문에 다소 까다로운 조건들을 가지고 있으며 충족을 해야만 지원을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배출가스 5등급의 노후 경유차량이어야 한다는 점을 들 수 있을 텐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조건이 있기 때문에 모두 해당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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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해당 차량이 최소 6개월 이상 대기관리권역에 있어야 하며, 지난 6개월 간 차량의 소유주가 바뀐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이는 악용될 여지가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며, 그 외에도 배출가스 등급이 5등급이라는 것을 제외하고는 외관은 물론 내부에 있어 운행에 제약이 없는 차량이어야 하기 때문에 처분 전 성능검사를 받고 합격 판정을 받았을 때에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매연저감장치나 LPG가스 엔진으로 개조를 하면서 지자체 혹은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은 이력이 있다면 지원이 불가능하며, 차량의 원부를 조회했을 때 압류나 저당 등의 내역이 있는 경우 역시 해결이 되지 않고는 절차를 밟을 수 없는 만큼 미리 확인하시고 정리를 하신 후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출가스 5등급 노후 경유차량의 지원사업은 국가에서 시행하는 정책이기는 하지만 동시에 지자체를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직 시행이 이루어진 상태는 아니지만 정부로부터 예산을 받아 진행되는 만큼 늦어지는 경우에는 접수가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청접수가 가능한 시점을 확인하셔서 빠르게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분을 하실 때에는 먼저 경주폐차장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이 때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의 공인을 받은 곳을 찾아야만 환경협회 지정사업자로 접수를 하실 수 있으며, 제도관련 권한이 부여되는 만큼 절차를 이행하는 과정에서 직접 서류를 협회에 제출하시거나 연락을 따로 하실 필요가 없어 간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을 받은 경주폐차장을 보통 관허업체라고 표현하는데요. 관허업체의 경우 차량 처분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성능검사는 물론 접수를 하고 말소 절차를 밟는 과정이나 지원금을 신청하는 과정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처리를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에 불안하거나 복잡한 일이 없으며, 이 때 준비하셔야 할 서류 역시 자동차등록증과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만 준비를 하신다면 바로 시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지원금은 신청을 하고 난 후, 2달 내에 수령가능하며 말소를 통해 차량이 처분되는 과정은 보통 24시간 이내에 마무리가 되기 때문에 처분에 따른 고철비용과 재활용을 통한 판매 수익금은 당일 혹은 익일 입금되는 것이 원칙인 만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tv.kakao.com/channel/4053642/cliplink/433578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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