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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종합재활용폐차장
포항폐차장 고가 보상받고 포항폐차 통해 압류 해결 본문
포.항.폐.차.최.고.가.보.상.
OIOㅡ3967ㅡ1577
전혀 모르고 있었던 세금 및 과태료 미납으로 압류나 저당이 설정된 차량이 의외로 종종 있는데요. 포항폐차장에서 진행하고자 자동차등록원부를 조회해보며 이 사실을 알게 되는 분들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죠. 물론 압류 건이 소액이어서 바로 납부 후 해제가 가능하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고액의 압류나 저당이 설정된 상황이라면 한번에 납부하기가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차량 처분을 계획한 상태라면 혹은 더 이상 운행이 어려운 차량이어서 폐차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금전적 문제가 존재하여도 차량 처분을 할 수 있는 제도를 활용해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 제도는 무엇인지 포항페차를 통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등록원부를 조회했을 때 압류나 저당이 존재하고 그 금액이 너무 커 한번에 해결하기가 어려운 상황일 때 활용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차령초과말소 제도인데요. 이 제도는 국가에서 구제 제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3년 이전까지만 해도 금전 문제를 모두 해결해야지만 말소 등록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발생하는 차량 방치, 방치된 차량을 이용한 사건 사고, 범죄 등이 늘어나기 시작하며 이를 방지하고자 차령초과말소라는 제도를 도입하기 시작하였는데요.
포.항.폐.차.최.고.가.보.상.
OIOㅡ3967ㅡ1577
이 제도는 금전적인 문제는 유예한 채 차량만 먼저 말소시킬 수 있는 구제 제도입니다. 이 제도를 통해 차량만 먼저 선말소 할 경우 차량 소유주는 자동차 유지만으로도 발생하는 고정 지출을 줄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 제도이기도 합니다. 분명 알아두어야 할 점은 차령초과말소 제도 같은 경우 국가에서 운영하는 하나의 제도이기 때문에 반드시 일정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압류나 저당이 존재한다고 하여 모든 차량이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충족되어야 하는 조건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환가 가치를 상실했다고 판단하는 차령 기준에 초과되어야 하며 저당만 단독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진행이 불가합니다. 즉, 압류가 1건 이상은 반드시 존재해야 하죠.
- 승용차 : 출고 기준 만 11년 이상
- 경/소형 화물 및 특수차 : 출고 기준 만 10년 이상
- 중대형 화물차 및 특수차 : 출고 기준 만 12년 이상
정확히 어느 정도의 기간이 지났는지 확인하기가 힘들다면 관허 포항폐차장 전문업체에 문의해 주시면 빠르게 차령초과말소 조건에 충족되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즘 과정이 간소화되어 당일 말소 등록이 가능한 방법도 있긴 있는데요. 하지만 차령초과말소는 금전 문제가 존재하는 차량을 말소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일 진행을 불가합니다. 그 이유는 압류 및 저당을 설정한 이해관계인 또는 촉탁 기관에 일정 기간(권리행사기간 약 35일)을 부여하고 승낙을 받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말소등록까지 최소 한달 반에서 최대 두 달 정도의 긴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하지만 포항폐차장 전문업체에 접수를 한 상태라면 차주의 권한을 일임 받아 전문 담당직원이 모든 과정을 대신 진행하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차주 분이 별도로 해야 할 일은 없습니다. 즉, 말소 처리가 완료되었다는 폐차장 측 연락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차량을 처분하게 되면 아무리 상태가 좋지 못하다고 하여도 고철비 명목으로 일정 금액을 지급 받을 수 있는데요. 물론 압류/저당이 설정된 차량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고철비는 고철 무게와 당일 고철 시세로 계산된 금액 외에 재활용 가능 부품 여부 등 여러 가지 요소를 반영하여 결정됩니다. 하지만 일부 영세 사업장이나 무허가 업체에서 고철 무게만 계산하여 지급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포항폐차장 전문 업체를 알아보실 땐 재활용 가능 부품에 따른 금액도 산정해주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관허 업체에서는 재활용 가능 부품을 선별, 재생, 재판매 하여 발생하는 수익금을 차주에게 돌려드리는 리사이클링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더 많은 고철비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업체에서 견적을 받고 비교해본 뒤 포항폐차를 접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이 포항폐차장 전문업체에 입고되면 모든 과정이 끝났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입고부터 처분 절차는 본격적인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고됨과 동시에 의무가입사항 등을 해지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말소사실증명서를 받기 전까지는 절대 해지하시면 안됩니다. 해지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포항폐차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차령초과말소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금전 문제는 남겨둔 채 차량만 먼저 말소시키는 구제 제도이지 금전 문제를 해결해주는 제도가 아닙니다. 즉, 문제 차량이 말소 되었어도 압류, 저당 내역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라는 뜻인데요.
따라서 꾸준하게 변제를 해나가야 합니다. 만약 채무를 변제하지 않은 채 신차를 구입할 경우 해당 차량으로 압류, 저당 내역이 다시 설정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액의 압류나 저당이 설정되어 있어 어떻게 차량을 처분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정부에서 허가 받은 관허 포항폐차장 전문 업체에 문의만 해주시면 차령초과말소 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지, 절차 및 준비 서류는 무엇인지 등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자세하게 알려드릴 수 있으니 고민만 하기보단 신속히 문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포.항.폐.차.최.고.가.보.상.
OIOㅡ3967ㅡ1577